본문 바로가기

예금

부․울․경 지역의 민․관 협력 기반 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1년 부울경 온라인 일자리박람회」개최

반응형

 

- 11.8.~19. 입사지원화상 채용면접 등 박람회 전 과정 온라인 진행

- 부울경 지역의 민관협력을 통한 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구직자 대상 취업 기회 확대

 

경상남도와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는 단계적 일상회복과 지역 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해 부산지방고용노동청부산시울산시와 함께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2021년 부경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의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구직자 대상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최초로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부산경제진흥원에서 구축한 온라인 일자리 플랫폼을 활용하여 박람회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주요 행사로는 부경 지역 기업 240여 개사 채용관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취업특강 및 채용설명회 등이 개최되며실시간 취업특강으로는  10일 하반기 취업시장 동향 및 전략  17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분야 특강  18일 비대면 시대 취업 코칭 등이 열린다.

 

또한권역별 채용설명회가  10일 울산지역(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엘리미디어 17일 부산지역(부산도시공사이케아롯데월드 18일 경남지역(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웰템등으로 진행되어 구직자에게 생생한 취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직자는 박람회 누리집(www.부울경일자리박람회.kr)에서 맞춤형 채용정보를 바탕으로 입사지원과 화상 채용면접에 참가할 수 있고인공지능(AI)을 통한 자기소개서 작성과 역량검사 서비스 등 화상 취업 상담지원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행사기간 온라인 접근이 어려운 구직자를 대상으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 내 화상면접 부스 등을 별도로 설치운영하고 경상남도 경제진흥원에서는 AI역량검사를 지원한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11 8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누리집(www.부울경일자리박람회.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일수 경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축소된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구인구직자에게 폭넓은 고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울산경남의 지자체와 유관기관기업들이 모두 힘을 모아 개최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앞으로도 경상남도는 부산,울산과 협업하여 지역 주력산업의 인력난 해소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