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3월 제1금융권 예금 금리 높은 곳은?
은행에 돈을 예치해 두면 일정 이자를 지급해 줍니다. 그런데 이렇게 예금에 대한 금리는 거의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생각보다 높은 예금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은행들이 있습니다. 그것도 제2금융권이 아닌 제1 금융권 은행들 중에서도.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2023년 3월 기준 제1금융권 중에서 예금금리 높은 곳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혹시라도 예금을 생각하고 있다면 조금이라도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여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1. 예금 금리 높은 곳 : 우정사업본부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2023년 3월 기준 가장 높은 예금 금리는 우정사업본부의 초록별 사랑 정기예금입니다. 기본금리는 3.35%, 최고금리는 4.15%입니다. 이 정도면 웬만한 적금 금리와도 비슷합니다.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별도방문 없이 비대면가입이 가능합니다. 금액은 100만 원 이상 5천만 원 이하로 실명의 개인으로 1인 1 계좌입니다.
2. 예금 금리 높은 곳: SC제일은행 " e-그린세이브예금"
두 번째로 금리가 높은 예금은 SC제일은행 e-그린세이브예금으로 기본금리는 3.90%이며, 최고 금리는 4.10%입니다. 기본금리가 무려 3.9%입니다.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방문 없이 비대면 게좌개설이 가능합니다. 기간은 1개월 이상 12개월까지 월단위며, 금액은 1백만 원 이상, 5억 원 미만입니다.
3. 예금 금리 높은 곳 : 농협 "NH고향사랑기부예금"
세 번째로 예금금리가 높은 곳은 농협의 NH고향사랑기부예금입니다. 기본금리는 3.1%이며 최고금리는 4.1%입니다. 개인은 12개월, 법인은 12개월 이상 36개월 이상으로 다른 곳과 다르게 법인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금액은 100만 원 이상으로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고, 방문 없이 비대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4. 예금 금리 높은 곳: 대구은행 "DGB 함께 예금"
네 번째로 예금 금리가 높은 곳은 대구은행의 DGB 함께 예금입니다. 기본금리는 3.6%이며 최고금리는 4.05%입니다.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은행방문 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간은 1년으로 100만 원 이상 개인 및 개인 사업자면 가능합니다.
5. 예금 금리 높은 곳 : 우정사업본부 "시니어 싱글벙글 정기예금"
마지막으로 예금금리가 높은 곳은 우정사업부의 시니어 싱글벙글 정기예금으로 기본금리가 3.35%, 최고금리는 4.05%입니다.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방문 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기간은 1년 이상 3년으로 연단 위로 설정하며 100만 원 이상 제한이 없습니다. 실명의 개인 1인 1 계좌가 가능하며, 첫 거래, 연금, 급여, 입출금통장, 카드, 재예치등에 대한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이번시간에는 예금 금리 높은 곳 5군데를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금리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이런 곳들을 활용하여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금리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가입 전 금융사에 확인을 해보시고 가입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